현장스케치

[한국환경교육학회 3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연구 발표

2019년 6월 21일(금)~22일(토) 순천대학교에서 열린 한국환경교육학회 3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에서 모두를위한환경교육연구소(장미정, 임수정, 전푸름)는 우리나라 사회 환경교육의 30년 연구 동향을 통해 시대적 특징을 성찰하는 연구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일상을 그리는 사람들, Green Sketchers !

요즘 센터의 활동가들은 점심 식사 후에, 퇴근 길 지하철 안에서, 워크숍 중에 제주의 카페에 앉아, 아이를 재우고 난 늦은 밤 방 한 구석에서 열심히 '무언가를'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일상 드로잉! 

 

단조롭고 지루한 일상의 촉촉한 단비가 되어주는 이 활동은 모두를위한환경교육연구소 장미정 소장님 덕분에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 안식년으로 유럽에서 생활하신 소장님의 일상 드로잉 엽서를 보고 감동한 활동가들이 그린 스케쳐스라는 동아리를 만들고, 소장님을 스승님으로 모셔오게 된거죠.

우리의 그림 선생님, 장미정 소장님은 베를린, 프라이부르크 등 유럽 곳곳에서 이런 그림을 그리셨어요. 살짝 보여드릴게요~

[생물이찾아오는마을만들기] 경의선 숲 지킴이단 발대식 & 지킴이단 포듀(Forest Education)

서울시 민관협치   일환으로 (사)환경교육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
경의선 숲 지킴이단을 조직하고 한 달에 한 번 지킴이단과 포듀(Forest Education)이라는 이름으로 생태놀이&교육과 비오톱 조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 하는 캠페인도 준비하고요.^^ 6월 10일에 진행된 지킴이단 발대식과 1차 포듀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