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2017 4월 회원님들과 함께 하는 환경교육센터 활동가 교육 [미세먼지편]

푸르른 날보다 뿌연 날이 더 많은 4월입니다. 예전에도 이렇게 날씨가 안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더 많이 드는 요즘입니다.
이번달에는 환경교육센터 회원님들과 같이 센터 교육장에서 환경교육을 들었습니다. 환경연합 대표이자 아주대 예방의학과 교수님이신 장재연선생님께서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주제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환경지도자 전문교육 과정

환경봉사단 어르신과 지역아동이 함께하는
친환경 가치관 형성을 위한 김포지역 환경친화 프로젝트 “에코백(eco-back)"로 진행된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환경지도자 전문교육 과정 이야기

[제6회 전국환경탐구대회] 지도교사 워크숍

*때: 2017년 4월 15일(토) 오후 1시~4시30분
*장소: 서울시NPO지원센터
*제6회 전국환경탐구대회에 참여하는 동아리 30팀의 고퀄리티 탐구활동을 위한 지도교사 워크숍

2017 제1차 (사)환경교육센터 활동가교육

(사)환경교육센터는의 주된 활동이 교육활동이지만 바쁘게 활동하다보면 정작 활동가들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습니다. 교육의 의미와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올해는 다양한 주제로 매월 활동가교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교육을 통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겠지요?
제1차 활동가 교육이 3월 23일(목)에 진행됐는데요, 2017년 활동가교육의 문을 활짝 열어주신 분은 안병옥 이사님(기후변화행동연구소 소장, 시민환경연구소 소장)이셨습니다.

2017 마포구 그린리더 환경전문가 양성과정(2)

마포구 그린리더 환경전문가 양성과정 둘째주, 3,4강 [기후변화, 기후적응이란? 이론과 실제] - 임윤정 강의
1주때의 서먹함을 사라진지 오래되었네요. 참가자와 강사 모두 즐거운 아침인사로 한주를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매주 월, 수 10시까지 수업때 오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그래도 제 시간에 맞춰서 오시는 그린리더 선생님들을 보면서 환경교육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17 마포구 그린리더 환경전문가 양성과정

3월 봄이 시작하는 첫째날, 2017 마포구 그린리더 환경전문가 양성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배우는 환경강사도 즐겁고, 강의하는 강사도 즐거운 환경전문가 양성과정 첫째주를 스케치 하려 합니다.

다큐멘터리 영화 ‘내일’ 상영회

(사진은 다큐멘터리 영화 '내일'의 의미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우리의 역할을 이야기 해 주시는 파비앵 패논 주한 프랑스 대사) 

 

간밤에 내린 눈이 소복히 쌓인 지난 1월 20일, 여의도에 위치한 국회의원회관에서 프랑스 다큐멘터리 영화 ‘내일’ 의 상영회가 있었습니다. 이 자리에 저희 센터 활동가들도 함께 했는데요.

날은 추웠지만 열기만큼은 뜨거웠던 그 날의 현장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새해 첫 시작을 여는 시무식 날

2017년 (사)환경교육센터의 새로운 발걸음이 시작됩니다. 으싸으싸!!
2017년이 되었습니다. 늘 그렇듯, 교육센터는 바쁘게 돌아가지요. 그래도 매해를 시작하는 행사는 늘 새롭고 행복한 일을 가득 만들어주곤 합니다.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