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환경지도자 전문교육 과정

환경봉사단 어르신과 지역아동이 함께하는

친환경 가치관 형성을 위한 김포지역 환경친화 프로젝트 “에코백(eco-back)"

20명의 환경봉사단 어르신들, 환경지도자로 거듭나다!!

지난 2월 8일부터 3월 29일까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환경봉사단 환경지도자 전문교육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특별히 물 환경교육을 중점적으로 해서 진행되었는데요.

첫 시간은 사회환경교육의 이해로 시작하여 환경봉사단 분들의 기본기를 다시 닦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교육을 마치고 실제 지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환경교육을 실시하기 때문에 유아 발달과정에 따른 아동 지도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이후에는 '물'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이 대상별로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고, 교재교구를 활용한 현장 중심의 물 환경교육이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지 알아보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환경교육센터가 실제로 유아교육기관이나 초등학교에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되는 내용들을 핵심적으로 전수해드렸지요. 

열정 가득한 허진희 사회복지사님과 함께 더 큰 열정과 노력으로 기대가 되는 20명의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환경봉사단 어르신들의 활약이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

환경지도자 전문교육 수료 및 발대식을 시작합니다! (사회 : 허진희 사회복지사)

환경봉사단 어르신들의 자원봉사자 서약 시간- 선서!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관장님도 높은 관심으로 환경봉사단의 발대식을 축하해주시며 활동을 격려해주셨어요. ^^

환경봉사단의 조끼와 모자도 정말 멋있죠!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하고 응원하며! 화이팅!!

 

글, 사진_(사)환경교육센터 사업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