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환경교육 CSR 간담회

 

환경교육기관·단체, 기업, 지자체 간의 상호이해를 통한 유대관계를 마련하고 환경교육 분야의 CSR 활성화를 위한 정보공유를 위한 '환경교육 CSR 간담회'가 성남시, 판교생태학습원, 환경교육센터 주최/주관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2월 20일(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10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 날 간담회에서는 기업과 기관의 환경교육과 관련된 사회적 책임(CSR) 경영 실천 사례 발표를 통해 기업과 기관 담당자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판교생태학습원의 하동근 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업에는 사회적 책임에 관한 시선을 넓히는 기회가 되고 환경단체나 기타 기관에는 기업과 직접 만나서 기업이 사회적 책임에 관해 어떤 생각을 하는지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먼저 판교생태학습원의 CSR 실태조사 결과 발표에 이어 CSR 사례 발표에는 어플라이드머티어 리얼코리아의 지자체와 기관 협업을 통한 환경교육 CSR 사례와 녹색교육센터의 '와숲' 프로젝트 사례 발표가 이뤄졌고, 마지막으로 환경보전협회의 '환경교육 CSR의 방향 및 제언'이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간담회에 참석한 각 기업과 기관의 활동 현황과 환경교육 CSR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참가 기업과 기관, 단체 간의 환경교육 CSR을 위한 활동 논의가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환경 교육을 위해 힘을 모으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 판교생태학습원은 (사)환경교육센터가 2012년부터 현재까지 경기도 성남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교육장입니다.

글_(사)환경교육센터 김룻

 

[ABN아름방송] 환경 보호 위해 협업 http://www.abn.co.kr/news/newsList_view.asp?newsseqq=81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