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
2014
By site manager
HSBC가 후원하고 있는 'HSBC 미래세대 물 환경교실"이 서울시 성동구 내에 위치한
구립 진터마루 어린이집에서 7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새로운 선생님이 방문하니 호기심이 가득한 얼굴이었어요^^
궁금한 게 많은 진터마루 어린이집의 20여명의 아이들과 함께 "환경아 놀자!"를 크게 외치며 수업을 시작했어요.
물은 세상에 살고 있는 모든 생명들에게 소중한 존재이지요. 우리 어린이들도 생활하면서 깨끗한 물을 사용하고 있어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물! 아이들은 물을 어디어디에 쓰고 있는지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양치질 할 때, 세수할 때, 음식을 먹을 때, 청소할 때 등 아이들도 물이 없어서는 안 되는 소중한 존재임을 잘 알고있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는 우리의 소중한 물! 이 소중한 물이 점점 사라져 가고 있어요. 물이 없다면, 우리 생활은 어떻게 될 지 상상해 보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저 먼 나라에서는 물이 부족하여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물 부족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친구들에게 편지도 써보고, 내가 어떻게 하면 물을 절약하여 그 친구들을 도울 수 있는지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양치질 할 때는 컵을 사용하고, 샤워를 할 때에도 필요한 물만 쓰고, 쓰지 않는 짧은 순간에도 수’도꼭지를 꼬옥 잠궈놓아야 하겠지요?
“깨끗한 물은 우리가 지킨다!” 아이들이 직접 생각한 내용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해 보기도 했어요.
끝으로 진터마을 어린이집 아이들과 함께 물지킴이 송을 율동과 함께 불러보았어요.
알아서 척척척! 깨끗한 물을 지키고 아껴쓰는 진터마을 어린이집 친구들!
"HSBC 미래세대 물환경교실"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물의 소중함을 알고, 물을 아끼는 습관을 실천하는 멋진 어린이가 되길 기대해요!
글,사진_(사)환경교육센터 김윤선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