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보전본부 물환경강사 심화교육

대전환경연합의 교육장에서 43일부터 4일까지 이틀에 걸쳐 대청호보전운동본부물환경강사 심화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42일 첫 번째 수업은 장미정 소장님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실제를 주제로 강의를 하셨습니다. 사회환경교육에 대한 이론 수업 후 대청호보전운동본부 물환경강사들이 생각하는 좋은 프로그램의 조건을 주제로 조별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두 번째 수업과 43일의 첫 번째 수업은 임윤정 국장님의 프로젝트 WET을 이용한 물환경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셨습니다.

영상자료와 다양한 교구로 진행되어 긴 강의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흥미롭게 수업을 경청하셨습니다.

물환경 강사 선생님에게도 물은 한정된 자원이며, 아끼고 보호해야 할 자원이라는 것을 다양한 교구를 체험하면서 친숙하고 확실하게 절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교구뿐만이 아니라 물에 감정을 이입해서 글을 쓰셔서 발표하시기도 했습니다. 어린이 못지않은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하셔서 들으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

물환경교육 현장에서 흥미롭고 재밌게 수업을 진행하실 수 있는 아이디어와 소스를 얻어가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마지막 수업은 장미정 소장님이 프로그램 기획을 진행하셨습니다.

세 조로 나누어서 프로그램 기획을 실습하셨습니다. 기획안 발표 후에 소장님과 다른 선생님들의 코멘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장장 이틀간 8시간에 걸친 물환경강사 심화교육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대청호운동본부 선생님들, 강의하신 장미정 소장님과 임윤정 국장님 이틀간 고생많으셨습니다~!




환경교육센터 페이스북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