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센터 상반기 사업평가 워크숍

2018년 (사)환경교육센터 상반기 사업 평가 워크숍이 7월 17일(화)에 '모꼬지(왕십리 공간대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서울시 일가정 양립 컨설팅 진행 상황에 대한 공유를 하고 이번 워크숍에 있어 약속 한 가지를 정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근무 조건보다 조금이라도 나은 결론 한가지라도 내고 가는 것이 바로 그 약속이었지요. ^^

어떤 결론을 내렸는지는 나중에 또 다른 현장스케치를 통해 알려드릴게요.

본격적인 사업 평가 워크숍 관련해서는 개인별 담당 사업에 대한 평가 사항을 발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 담당하고 있는 사업의 상반기와 현재까지 진행 현황에 대한 이야기부터 사업별 강점과 약점 그리고 이후 진행에 있어서 논의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활동가들 간에 의견을 나누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하반기에는 육아 휴직과 출산 휴가로 2명의 활동가가 빠진 상태에서 센터장님을 제외하고 총 여섯명의 활동가들이 센터의 전체 활동을 꾸려가야하는 상황이라 이러저러한 고충들이 많은 상황이기에 이번 워크숍에서는 사업 평가 시간 이후에 팀빌딩을 위한 특별한 시간도 가졌습니다. 

갈등해결과 소통 전문가인 전국교육희망네트워크의 권혜진 집행위원장님을 초청하여 조직과 우리, 나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의사소통 유형 검사를 통해 서로를 좀 더 알아보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저녁식사와 뒷풀이 시간을 통해 활동가들 간에 속 깊은 이야기도 나누었지요. 

2018년 하반기에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을 잘 마무리하고 2019년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활동가들 간에 더욱 단합하여 움직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글_(사)환경교육센터 활동가 김룻

사진_(사)환경교육센터 활동가 김룻, 김성우, 김은영

<공간 이야기 - 모꼬지>

 

▷ 회의 가능한 빔프로젝트, 스크린 설치는 물론 중간 휴식 시간에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오락기, 전자다트, 미니당구대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어서 활동가들도 무척이나 맘에 들어했습니다.

▷ 공간 대여 문의 : 왕십리공간대여 모꼬지 https://maddox2000.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