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8
2017
By editor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제6회 전국환경탐구대회'에 참가할 초등 15팀, 중등 15팀의 동아리가 선정되었습니다.
날씨가 너어~무 좋은 날 환경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가득한 전국의 환경 동아리 지도 선생님 30분이 모였습니다.
황금같은 토요일에 한 분도 빠짐없이 모이셨습니다.
선생님도 활동가들도 긴장한 가운데 첫 번째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 환경교육센터의 명강사 장미정 센터장님 '모두를 위한 환경교육 - 학교-사회를 잇는 지역기반 환경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하셨습니다.
환경교육의 개념과 의미, 동아리가 탐구활동을 하며 놓치기 않고 가야 하는 '모두를 위한 환경'과 지역 기반 환경교육, 지난 탐구대회 우수 사례 소개 대해 60분 동안 짧지만 알차게 진행됐습니다.
강의가 너무 좋아 인상이 깊으셨는지 선생님들이 분과 토의 때 인용을 하며 토의를 하셨다는 후문이!!
그 다음 프로그램으로는 분과별 멘토단과 동료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분.과.토.의 지도교사 워크숍의 백미이죠!다양한 지역에서 모인 선생님들이 진정으로 탐구주제와 계획과 의미에 대해서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지도교사 워크숍에서 듣고 이야기하고 나누었던 시간들이 앞으로 동아리 운영하고 지도하시는데 큰 도움과 위로가 되길 바라며
기념사진 찍으며 샤샤샤~
환경교육센터 화이팅! 전국환경탐구대회 화이팅! 전국의 환경동아리 화이팅!
글/사진 (사)환경교육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