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청소년 자원봉사 터전인증제 신규터전 협약식] 신규터전 환경교육센터!

2016년 12월 14일 수요일

오늘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되는 ‘2016년도 청소년 자원봉사 터전인증제 신규터전 협약식’에 다녀왔습니다.

「청소년자원봉사 터전」이란 서울시에서 인증하는 안전한 봉사장소로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활동하며 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게 해주기 위해 선정된 곳입니다.

(사)환경교육센터는 청소년 봉사활동을 학습차원에서 교육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함을 인정받아 올해 신규 터전으로 인증을 받게되었습니다.  

협약식을 주관한 서울특별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이 건강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관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오늘 협약식을 통해 (사)환경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2016 우수 인증터전 사례발표를 들으며 센터로 자원봉사를 오는 친구들에게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깊게 고민해보기도 했답니다!

청소년에게 무슨 봉사활동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물론 중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왜’하는지 알려주는 것! 인증터전으로서 아이들이 봉사활동을 하면서 봉사의 의미를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교육센터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_(사)환경교육센터 강현명

사진_(사)환경교육센터 강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