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서울환경교육생생축제] 생기있는 환경교육을 위해 환경교육센터가 떴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한 2016년 10월 7-8일 서울에너지 드림센터 앞에서 열린 서울 환경교육생생축제에 다녀왔습니다.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여러 기관들이 모여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을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여러분이 좋은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환경교육센터도 부랴부랴 준비를 시작했답니다!

 

1.교구&교재 전시

환경교육센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구와 교재들을 전시해 놓았네요!

굉장히 인기가 많았던 ‘환경아, 놀자’는 계절별로 발간하고 있는 유아 환경놀이책인데요. 아이들부터 선생님, 부모님들 모든 세대가 흥미 있게 읽어주셨답니다! 건너편 교구 전시장에서는 HSBC 미래세대 물 환경교실 교구 앞에서 발길을 옮기지 못한 분들이 대부분이었다죠! HSBC 미래세대 물 환경교실 교구는 방울이가 이곳저곳을 누비는 모습을 따라 물이 순환하는 경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교구랍니다! 방울이라는 귀여운 캐릭터가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준 것 같네요!

 

2.한 상 차리기

생생축제의 핫플레이스는 바로 여기! 한상 차리기 게임이 진행되고 있는 이 자리입니다. 윷놀이 판에 건강한 메뉴와 그렇지 못한 메뉴 카드가 놓여있습니다. 말판을 옮겨가며 그 자리에 놓여 있는 메뉴 카드를 가져오는데요, 이런 방법으로 여러 메뉴 카드를 모으고 제일 먼저 건강한 한상을 만드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평소에 어떤 음식을 섭취하고 있는지, 앞으로 취해야 할 올바른 먹거리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답니다!

 

3.손거울 만들기

환경교육센터에선 사용한 자원을 순환 이용하는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답니다! 폐현수막의 깔끔한 부분을 원형으로 잘라내어 손거울 뒷면에 끼우고 예쁘게 꾸며주면 완성! 실용적이고 꾸미는 작업이 단순해서 많은 분들이 참여했주셨는데요! 폐현수막을 이용하지만 깨끗하고 예쁘게 떨어지는 디자인에 흡족한 미소를 띠며 돌아가셨답니다:-) 녹색실천! 어렵지 않게 실상생활에 녹일 수 있겠죠?

 

 

이 외에도 여러 체험과 교재&교구를 전시했는데요! 재미있는 체험들을 통해서 환경친화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신 분들 모두에게 좋은 시간이었길 바라요!

 

글_(사)환경교육센터 강현명

사진_(사)환경교육센터 강현명,  김예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