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초록을만드는청년학교] “초록청년 배움” _ 장이권, 염형철 11.19

점점 초록청년학교 제3기 교육프로그램이 무르익어가는 다섯 번째 시간!!
오늘은 이화여자대학교 장이권 교수님과 환경운동연합의 염형철 사무총장님 각각 두분을 모시고 강연을 들었습니다. 
 

 

두 분 중 먼저 우리나라 생태학자로 활동하고 계시는 장이권 교수님을 만났는데요~^^
지금까지 연구하고 계신 주제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우리나라에서 생태학자는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연구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시민참여의 생태탐사가 시민들의 환경과 생물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고 더 나아가 생태를 이해할 수 있는 눈을 갖게 한다는 것이 인상깊었어요. 
이후에는 초록청년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교수님과 함께 이야기 나눠 볼 수 있었답니다. 

 

 

다음으로 환경운동연합 염형철 사무총장님을 뵈었습니다.  
우리나라 환경운동에 대한 역사부터 시작해서 흐름과 방향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염형철 사무총장님의 카리스마와 환경운동에 대한 열정으로 한시간 반이 후딱 지나갔답니다! 
현재 우리가 바라보는 환경운동의 모습이 예전과 많이 달랐던 것도 알게 되었고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우리의 특색이 담긴 환경운동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고민해 볼 수 있었답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을 만난 초록청년들의 눈이 반짝였는데요~! 다양한 환경분야의 분들을 만나 함께 얘기하고, 초록청년들의 고민에 대해 전문가분들이 부모님 같은 마음으로 조언해주시는 시간이었답니다~!!
 
글, 사진, 편집: (사)환경교육센터 노경아 팀장, 서연화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