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초록을만드는청년학교] "첫 만남과 활동 준비" 11.05~06

 

(사)환경교육센터에서는 지난 11월 5~6일 1박2일 워크숍을 시작으로 스타벅스, 기브투아시아 후원의 <제 3 기 초록을 만드는 청년학교>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3기 초록을 만드는 청년학교는 녹색대안을 만들고자 하는 열정이 가득한 청년들이 모여 환경관련 강연을 듣고, 각자가 관심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환경분야와 관련된 사회공익을 추구하는 일에 대해 배우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자 그럼, 우리 파릇파릇한 초록청년들을 만나러 가 볼까요? 어떤 내용으로 초록청년학교 3기가 진행되는지 부푼 마음 안고 따라와 주세요!  ^^
 

  

 

워크숍 첫째날! 
저희 사단법인 환경교육센터를 소개하고, 아직은 어색한 초록청년들의 마음과 몸을 풀기 위해 재미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초록청년학교에 참가한 이유와 나에 대한 소개를 하면서 서로를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이어 앞으로의 초록청년학교 교육 커리큘럼을 소개하면서 우리 초록친구들이 진행해야 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듣기도 했어요! 그런 다음 모둠으로 둘러 앉아 모여 각자가 관심있는 그리고 하고 싶은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어떤 것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토의하면서 첫째날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워크숍 둘째날! 
오전 일찍부터 특강으로 (사)환경교육센터 모두를 위한 환경교육 연구소 소장님이시자 서울대학교 교수님이신 윤순진 교수님의 ‘환경, 미래세대의 책임과 비전’ 강의를 들었어요. 교수님의 열정이 초록청년친구들에게도 고스란히 느껴졌고, 우리 초록청년들의 미래와 지금의 우리 모습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계속된 교육과 일정에 몸은 조금 피곤했지만, 마음만은 설레고 활기찬 초록청년들! 하지만 프로젝트에 대한 열정으로 마지막시간까지 회의가 계속되었어요.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_글,사진,편집:(사)환경교육센터 노경아 팀장, 서연화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