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
2015
By site manager
본격적으로 물 사용이 많아지는 여름에 (사)환경교육센터의 '찾아가는 HSBC 미래세대 물환경교실' 교육팀도 발빠르게 찾아다니며 물환경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푸름이 유아환경교육 지정원이기도 한 성원어린이집에서는 지난 7월 2일(목)에 6세와 7세반 아이들과 함께 물의 소중함에 대해 알아나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선 간단한 퀴즈를 통해 여러가지 모양으로 변하기도 하고, 색이 없는 투명한 물의 특성에 대해 살펴보고, 환경동화 '방울이의 여행'을 그림과 함께 들려주면서 물의 순환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또한 앞에 들려준 동화에 이어서 물이 왜 오염되었는지에 대해 구름 속에서 만난 방울이의 친구들 이야기를 통해 들려주었습니다. 이후에는 방울이가 깨끗하게 지켜지기 위해서는 우리가 어떻게 행동해야하는 지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가 직접 OOO물방울이 되어서 어디 어디에 물이 필요한 지 생각해보는 시간에는 교재에 물이 필요한 곳을 찾아서 표시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물이 필요한 곳에 물이 없다면 어떤 일이 생길 지에 대해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마지막에는 자신의 이름을 넣은 물방울 이름을 외치면서 물을 아껴 쓰겠다는 약속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물이 깨끗하게 지켜지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보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물환경교실을 통해 아이들의 깨끗한 물을 지켜나가는 물지킴이로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글, 사진_김유성, 김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