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
2015
By site manager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하세요!
2015년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사)환경교육센터의 새해 첫 걸음은 환경운동연합과 협력 기관들이 함께하는 연합시무식에 참석하는 것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설날에 온 가족 친지들이 모이듯 환경운동연합 중앙사무처와 서울환경운동연합을 비롯하여 전문기관인 시민환경연구소, 에코생활협동조합, 월간 함께사는길, 환경법률센터, 시민환경정보센터 그리고 협력기관인 기후행동변화연구소, 환경보건시민센터, 에코피스아시아, 복미디어, (협)환경안전건강연구소, (사)환경교육센터의 임원, 활동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새해 인사와 함께 덕담을 나누었습니다.
이후에는 함께 참석해주신 공동대표님들의 말씀에 이어 참석한 모든 분들과 함께 회화나무 앞 마당에서 단체 기념 사진을 찍었습니다. 점심은 작년에 이어 에코밥상에서 떡국 식사를 함께하였습니다. 작년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식당을 하나 더 섭외해야 할 만큼 복작거렸답니다.
많은 활동가들이 2015년의 다짐과 계획을 말하며 '행복'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지난 해 보다 더 나은 한 해를 기대하며 각자의 위치에서 즐겁고 건강하게 활동하며 '행복한 활동가'로 내년 새해에 다시 이 자리에서 만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1월 7일(수)에는 (사)환경교육센터 사무처와 연구소 그리고 각 교육장인 남이섬환경학교, 도봉환경교실, 판교생태학습원 활동가들과 함께 이사님과 감사님을 모시고 함께 식사하며 새해 각오를 다지는 신년하례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맛있는 저녁 식사 후에 새로 개편된 (사)환경교육센터 사무처의 성리혁수 처장님의 사회로 참석한 모든 분들의 새해 한마디를 들어보았고, 남궁산 이사님께서 선물로 주신 판화 그림 카드엽서와 사무처에서 준비한 작은 선물을 나누며 기념 사진도 찍었습니다.
참석해주신 서주원 이사님, 남궁산 이사님, 김광범 이사님, 민여경 이사님, 이태일 이사님, 이덕희 감사님과 각 교육장의 활동가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2015년 한 해도 꺼지지 않는 푸릇한 열정으로 힘! 힘내세요~!
사진/글 (사)환경교육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