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학교의 초록청년들에겐 공통점이 있어요. 바로 NGO, 혹은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많다는 점!
초록을 만드는 청년학교에 모인 친구들이 시간이 흐른 뒤, 다양한 사회적기업, NGO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모습이 상상되는데요^^
초록청년들이 이후에 실제 현장에서 제 역할을 잘 해내기 위해서는 여러 실무능력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글쓰기와 동영상 편집! 빼놓지 않을 수 없겠죠?
그래서 오늘은 초록청년들의 실무능력향상을 위한 글쓰기 강의와 모바일로 쉽게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을 배워보았습니다.
환경운동연합 미디어팀의 한숙영 팀장님께서 “홍보용 글쓰기”와 관련된 강의를 해주시고, 미디액트에서는 모바일을 이용한 홍보동영상
제작방법에 관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홍보용 글쓰기의 강의가 끝난 후엔, 한숙영 팀장님께서 특별히 초록
청년들을 위해 글을 직접 첨삭해주시겠다고 말씀해주시기도 했어요. 글쓰기 실력이 단 번에 향상되기는 어렵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조금이나마 글쓰는 방법을 터득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동영상 강의에서는 모둠별로 한 가지 주제를 정하여, 짧지만 메시지가
담겨있는 동영상을 직접 찍어 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은 영상을 만들어 내기 위해 연기도 해보고, 그림, 사진을 활용하기도 하며 완성도 있는 동영상을 완성해 보았는데요.
효과음을 비롯한 여러 기술도 가미하니, 더욱 멋진 한 편의 영상이
탄생했어요!
그렇게, 마지막엔 우리만의 조그마한 상영회도 가져보았어요^^
(이로써, 오늘 초록청년
모두가 영화제작자로 데뷔를 했답니다!)
초록청년들이 열심히 교육에 임하고 있는 모습, 사진으로 전해지시나요?
지금까지 들은 다양한 강의를 비롯, 오늘 배운 실무능력까지 합하여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Self 초록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초록청년들이 직접 관심이 있는 축제나 행사, 센터에 방문하여 답사를
하고 인터뷰도 해보는 것입니다. 모둠별로 결과물을 만들어 다음주에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초록청년들이 좋은 경험을 하고 오길 기대합니다!
사진_(사)환경교육센터
노경아 간사
글_(사)환경교육센터 김윤선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