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어린이환경교실(주제:물)_성원어린이집

 

(사)환경교육센터에서는 유아교육기관 회원인 '푸름이 유아환경교육 지정원'에 연 1회 교사파견을 통해 '찾아가는 어린이환경교실'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동구 지역에는 성덕어린이집과 성원어린이집을 비롯하여 6개의 어린이집이 연합으로 지정원에 소속되어 각 기관에서 진행되는 환경교육 진행 시 다른 원의 선생님들이 함께 참관하여 유아환경교육 진행 방법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10월의 첫 날이었던 10월 1일(화)에는 환경교육센터의 생태환경강사모임인 '초록뜰'의 김유성선생님이 '물'을 주제로 하여 성원어린이집 아이들에게 지구상에 있는 물 중 우리가 쓸 수 있는 물의 양에 대한 이야기부터 물절약 방법에 이르기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지구본 공을 이용한 간단한 확률 게임 시간에는 아이들 모두 놀이에 빠져들었답니다.ㅎㅎ

이번 환경교육 시간을 통해 아이들은 어떠한 것들을 배우고 느꼈을까요?

 

격월간으로 아이들에게 환경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어린이환경놀이책도 있지만,

아이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찾아가는 어린이환경교실'을 통해 더 나은 방법을 찾아가고자 하는 치열한 고민과 함께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더 좋답니다.

 

찾아가는 어린이환경교실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더 많은 유아교육기관의 관심어린 문의와 교육 요청 기다립니다~ 연락주세요. ^^ (02-735-8677, ruth@kfem.or.kr)

 

글, 사진_Ru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