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
2013
By site manager
‘에너지의 날’인 8월 22일(목)에는 구립성수어린이집 ‘높은하늘반(6~7세)’ 친구들과 함께 ‘자연에너지’를 주제로 환경교실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뜨거워지는 지구를 식히고 에너지 사용을 절약하기 위해서 정한 ‘에너지의 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아이들과 함께 에너지 절약을 실천해보도록 조명 불을 끄고 수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소등을 해도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빛이 있어서 잘 보인다는 것을 확인하고, 태양에너지와 같은 자연에너지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로 했답니다.
너무 어둡지 않다면 사용하지 않는 불은 끄는 것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 속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의 작은 실천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자연에너지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 지 알려줄 ‘지구를 지키는 힘씨’ 친구들과 함께 태양, 바람, 물, 바이오에너지에 대해 알아보고, 자연에너지 마을에 출동하는 ‘지구를 지키는 힘씨’ 놀이도 함께 해보았습니다. 자연에너지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사뭇 진지 했답니다.
수업 마지막 시간에는 아이들과 함께 지구를 사랑하고 아끼기 위한 에너지 절약 실천으로 사용하지 않는 불은 끄고, 전자제품 사용 후에는 코드를 뽑기로 약속 했습니다.
함께 한 아이들 모두 잘 실천할거라 믿으며,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이 전보다 더 커지길 바랍니다 ^*^
글/사진_인턴 최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