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샘물과 함께하는 <꿈을 꾸게하는 단비 Project Wet>을 활용한 물교육 강사교육

 

환경교육센터에서 풀무원샘물의 후원으로 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Wet은 미국 몬태나주 보즈맨에 위치한 국제 비영리 단체로 물 과학 및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에게 수자원과 자원의 관리 및 보존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교육하는 국제적 네트워크입니다.

 

2012년 환경교육센터는 풀무원샘물과 함께 프로젝트 Wet을 활용한 찾아가는 물교육을 상반기 20회, 하반기 30회로 총 50회의 물 환경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이들에게 찾아가는 교육에 앞서 강사분들을 모시고 프로젝트 Wet의 교구와 교재를 활용한 물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교육에 참여하신 선생님들 모두 장시간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셨답니다.

 

임윤정 팀장이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여는 강의는 환경운동연합이 이철재 국장님께서 "찾아라 강유미" 란 제목으로 "강이 흘러야 아름다운 이유와 江의 영화에서 나오는 물을 통해 재미있게 물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강의장에는 환경교육센터의 환경강사 모임 초록뜰 선생님들, 도봉구 생태해설사 선생님들 그리고 마포구에서 그린리더 과정을 수료하신 선생님들께서 대거 참여해 주셨습니다.

프로젝트 Wet을 활용한 강의는 교육센터의 정경일 국장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푸른행성 시연


생명의 상자 시연

놀라운 여행 시연


양동이 속의 보물 시연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물교육을 선생님들이 직접 체험해 보시고,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다가갈지 연구 모임을 지속하고 있답니다.

 

글/사진 : 환경교육센터 임윤정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