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온통 봄빛이 가득한 요즘입니다. 남이섬도 알록달록 꽃세상입니다.
이렇게 예쁜 봄날, 2월에 이어 태안의 친구들과 웅진이 함께하는 동화 캠프를 열고자 합니다.
2월에 만난 태안친구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떠오릅니다. 이번 캠프에서도 마음씨 고운 태안친구들을 만날 것 같습니다.
아직도 태안의 상처는 아물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록 모든 것을 함께 할 수는 없지만 이번 캠프에서는 무거운 마음 살짝 내려 놓고 태안친구들과 즐거운 동화여행을 떠날 예정입니다. 아이들을 사랑하고 신나는 동화캠프를 함께 하시고 싶은 분은 사무국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기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대상: 아이들을 사랑하시는 분은 누구나
* 인원: 4명 (선착순 마감)
* 장소: (사)환경교육센터, 남이섬환경학교, 롯데월드
* 기간: 2008년 5월 7일 ~ 9일(2박3일)
- 캠프 기간 내 모둠교사로 활동, 캠프 사전준비활동 및 사후 평가활동 있음.
* 문의: (사)환경교육센터 02-735-8677, 7000 / luna@kfem.or.kr (강윤화 간사)
=================
[태안어린이초청 웅진환경캠프]
동화 속 주인공들과 떠나는 환경여행, “환경아, 다시 놀자!“
★ 환경캠프에서는 무슨 일들이...!!
․ 특명! 동화 속 주인공들의 에코빌리지를 사수하라!
․ 반달이네, 깃털이네, 방울이네, 두더지네, 태양이네, 봄이네 마을에는 ○○이 있다! 없다?
․ 놀면서 배우는, 체험하고 느끼는 에코빌리지 체험!
․ 책이랑 놀자! 환경이랑 놀자!
․ 지구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하라!
◈ 주요 프로그램
_ 반달이네, 깃털이네, 방울이네, 태양이네, 두더지네, 봄이네 마을체험을 통해, 6가지 환경에 대해 이해하고 환경을 살리기 위한 생활지침을 알아볼 수 있다.
_ 각 주제별 동화와 활동을 접목하여, 동화 속 여행의 느낌을 통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_ 탐사내용은 푸름이들의 상상지도로 완성된다.
[1] 반달이네 ‘늘푸른’ 마을체험 : 동화_ 반달이의 우울한 하루>, 반달이를 위한 숲 구출작전, 숲 여행, 자연놀이, 간벌목공예, 사라져가는 동식물 등 ★ 전 프로그램은 환경교육센터 신간 환경동화책 “환경아, 놀자”의 내용과 연계하여 구성되며, 동화집필팀이 함께 기획, 진행합니다.
[2] 깃털이네 ‘별헤는’ 마을체험 : 동화_ 갈 곳을 잃은 깃털이>, 모닥불체험, 차없는 거리체험, 투발루 이야기 등
[3] 방울이네 ‘빛고운’ 마을체험 : 동화_ 슬픔에 빠진 방울이>, 돌고 도는 물이야기, 과거의 물 vs 현재의 물 비교체험, 빛고운 마을 상상지도그리기, 서해바다와 생명들에게 편지하기 등
[4] 태양이네 ‘연기없는’ 마을체험 : 동화_꼬마전구의 소원>, 지구엔 무슨 일이? 더워지는 지구의 온도를 낮춰라!(대형말판놀이), 태양열조리기 시식회 등
[5] 두더지네 ‘생기있는’ 마을체험 : 동화_ 두더지의 빛고운 언덕 구출작전>, 되살림 벨트탐방, 되살림 만들기 체험 등
[6] 봄이네 ‘싱싱한’ 마을체험 : 동화_ 봄이의 일기> 잘 먹고 잘 살자!, 친환경먹거리 체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