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초등교사를 위한 물 환경교육 참가 초등교사 & 사회환경교육지도자를 위한 물 환경교육 주관단체 모집

사단법인 환경교육센터(이사장 이대형)는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과 함께 교육현장에서 ‘물’ 주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환경교육의 전반적인 이해와 물 환경교육 교수법을 배울 수 있는 ‘초등교사를 위한 물 환경교육’에 참가할 초등교사와 ‘사회환경교육지도자를 위한 물 환경교육’을 주관할 환경단체를 모집한다.

 

국내 최초의 사회환경교육 전문기관인 (사)환경교육센터와 풀무원샘물은 2009년부터 세계적인 물 교육 프로그램인 ‘프로젝트 WET(Water Education for Teachers)’을 진행하고 있다. (사)환경교육센터와 풀무원샘물은 지난 4년간 총 158회에 걸쳐 약 4,200 명의 초등학생들과 사회환경교육지도자들을 대상으로 ‘물’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는 전국에서 110회, 약 3,00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WET 찾아가는 물 환경교실’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초등교사를 위한 물 환경교육’은 8월 11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총 8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커리큘럼은 ‘환경교육의 이해’, ‘물 환경 이슈’, ‘교재‧교구를 이용한 물 환경교육’이다.(자세한 내용은 6월 11일 이후 (사)환경교육센터 누리집 www.edutopia.or.kr 참조)

 

‘초등교사를 위한 물 환경교육’을 수료한 초등교사에게는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WET 교구 대여와 학생 수에 따라 교재가 제공되는 혜택이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교사는 6월 11일부터 7월 31일까지 환경교육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사회환경교육지도자를 위한 물 환경교육’은 지역에서 진행되며 주관을 희망하는 환경단체를 선발하여 9~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커리큘럼은 6월 11일 이후 (사)환경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환경교육센터 프로젝트 WET 사업 담당자 02-735-8677, nemus@kfe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