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
2013
By site manager
❏ 탐구대회 발표 PT 제출 안내
1. 제출 대상 : 제2회 전국환경탐구대회 선발 동아리
※ 발표 및 시상식 불참 시 수상에서 제외됨
2. 제출 마감 : 11월 12일 24:00 까지
1) 파일이름은 “(초등/중등)_학교명_동아리명.pptx” 형태로 지정하여 제출
예) (초등)_삼성초_꿈나무푸른교실.pptx
2) 발표 도중 음악 사용시 “(초등/중등)_학교명_동아리명.mp3” 형태로 저장 후 아래 “5. 발표 PT
제작 유의 사항”을 참고하여 필요한 PT 페이지에 삽입
제작 유의 사항”을 참고하여 필요한 PT 페이지에 삽입
예) (초등/중등)_학교명_동아리명.mp3 형태로 저장
3) 음악 파일은 PT와 함께 압축하여 “(초등/중등)_학교명_동아리명.zip” 파일로 제출
예) “(초등)_삼성초_꿈나무푸른교실.pptx” 파일과 “(초등)_삼성초_꿈나무푸른교실.mp3” 파일을 함께 압축하여 “(초등)_삼성초_꿈나무푸른교실.zip” 으로 제출
4. 발표 유의 사항
1) 동아리 별로 7분 이내의 Power point자료를 활용하여 발표
2) 발표 자료는 Power point (*.ppt, *.pptx) 형태로 제출 (다른 형태의 파일 제출 불가)
3) 발표회장 내 스크린 비율을 감안하여 Power point 16:9 사이즈로 준비 (아래 “5. 발표 PT 제작 유의사항” 참고)
4) PT는 사진 및 텍스트로만 제작. UCC 포함 유투브 등 동상영 상영 불가
5) 폰트는 맑은 고딕, 견고딕, HY헤드라인을 기본으로 사용하되, 저장 시 반드시 Power Point
옵션에서 “파일 글꼴 포함 저장” (아래 “5. 발표 PT 제작 유의사항” 참고)
옵션에서 “파일 글꼴 포함 저장” (아래 “5. 발표 PT 제작 유의사항” 참고)
* 화면 슬라이드 크기와 파일 글꼴 포함 저장 반드시 준수!
6) 학생 발표 시 형태나 인원 제한은 없으나 교사 단독 발표는 불가
7) 발표 시간 7분 반드시 준수 (7분 이후 마이크 전원 차단 예정)
8) 동아리 당 마이크 4개 제공 예정
9) 발표 시간 7분 이후 심사위원 질의 응답시간 별도
10) 발표대회 당일 현장에서 발표 파일 수정/교체 불가
11) 12일에 제출한 발표대회 파일은 수정/교체 불가하므로 반드시 최종 시연 후 제출
12) 동아리 단체복 착용 허용
13) 위의 유의 사항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모두 해당 동아리에게 있음
14) 자리 배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11월 12일 꿈푸소식에 공지 예정
5. 발표 PT 제작 유의 사항
5. 문의
대회 관련 문의는 지도교사를 통해서만 가능(학부모 전화 문의 자제)
(사)환경교육센터 환경탐구대회 담당 김룻 팀장 edutopia@kfem.or.kr Tel.02-735-8677
시스템 관련 문의 : 꿈나무 푸른교실 ecomaster@samsung.com